top of page
DSC05133.jpg

장학 사업

여전히 캄보디아는 부족한 교육기관과 교수진, 교육 자재들로 인해 전문 의료인력을 양성하는데 어려움이 많습니다.

의대생과 수련의는 제한적인 기회로 인해 체계적인 임상교육과 전공의 교육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의료 자립의 핵심은 의료인력 양성과 역량 강화입니다. 장학 사업을 통해 캄보디아 의료의 미래가 될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스크린샷 2023-01-10 오후 5.36.10.png

초청연수지원

헤브론의료원 의료진 및 행정직원을 한국으로 초청하여 전문적이고

체계화된 병원 운영 및 전문 의료기술 교육을 전수받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주요 사업 설명

01

헤브론 의료인 연수

국내 전문 의료기관 및 교육기관과 협력하여 헤브론의료원 소속 의사, 간호사, 간호대생에게 전문 의료기술을 전수함으로서 현지 의료인의 역량강화를 지원합니다.

02

헤브론 직원 연수

헤브론의료원 소속 행정직원에게 국내의 전문적이고 체계화된 병원 운영 및 행정 기술 등의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전문적인 직업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돕습니다.
(장학) 의료진역량강화 지원_220516_Dr. Helm Ethan Matthew의 의료진 대상 교육 (수평 조정).JPG

의료인력 역량강화

간호대학, 레지던트 전공의 및 헤브론의료원 행정직원을 위한

장학사업을 운영하여 캄보디아의 지속가능한 의료자립 환경을 조성합니다.

주요 사업 설명

01

헤브론 간호대학

현지 전문 간호사 양성을 위해 2015년에 개교한 헤브론 간호대학은 캄보디아 국립의과대학(National University of Health Sciences)과 연계하여 정규 4년제 간호학사 과정 IPBN(International Program of Bachelor of Nursing), TSMC(Technical School for Medical Care)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7년 첫 졸업생 29명을 시작으로 꾸준하게 전문 병원에서 역량을 펼치고 있습니다.

02

레지던트 전공의 프로그램

전문의가 되기 위해 이수해야하는 레지던트 프로그램에는 경제적으로 여유있는 극소수의 졸업생만이 접근할 수 있습니다. 헤브론의료원의 레지던트 프로그램은 경제적 지원을 통해 공평한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전문 지식과 의료기술을 갖춘 전문의를 양성합니다.
(장학) 22.07.05_CAP 캠프 (1).jpg

Care After Program (CAP) 지원

Care After Program(CAP)은 선천성 심질환 수술을 받은 환아와

가족에게 신체적, 정서적, 사회적 측면을 포함한 ‘통합적 의료돌봄 서비스’를

제공하여 수술 후 아동의 육체적·정신적 회복 및 발달을 지원합니다.

주요 사업 설명

01

CAP 아동 생계지원

월 1회 CAP아동의 가정을 방문하여 아동의 가정환경 및 영양 상태를 점검하고 신체적, 정신적 장애를 가진 아동 및 가정환경이 어려운 아동들이 생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생계비용을 지원합니다.

02

CAP 교육 프로그램 운영

CAP 센터 내 놀이 및 치유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와 가족의 감정, 심리, 발달에 관한 고민을 나눕니다. 전문 의료진 연계를 통해 언제든 도움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육체와 더불어 정신적 회복을 함께합니다.

03

CAP 아동 건강검진 지원

Post-care가 필요한 아동을 위해 가정방문시 건강 상태를 점검하고 헤브론의료원에서의 진료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용량-줄이기.jpg

아프지 않은 캄보디아, 함께 만들어가요!

bottom of page